글로벌영어교육학회 서브메인이미지
글로벌영어교육학회

Submission Guidelines

Submission Deadlines Style Sheet Membership Fee Review & Publication Fee GETA Account Contact
Paper Submission Regulations  

▩ 논문제출 마감일

  • 논문 제출의 마감 일자는 다음과 같다.
    (1) 제 1호: 1월 15일
    (2) 제 2호: 4월 15일
    (3) 제 3호: 7월 15일
    (4) 제 4호: 10월 15일

▩ Style Sheet

  • 논문투고요령 및 편집규정
    논문 제목: 글로벌 영어교육학회
    논문체제 및 투고 양식*
    (바탕체 14, 진하게, 줄 간격 120, 가운데 정렬)
    <두 줄 띄움>
     
    홍길동 (이름 붙이고, 바탕체 11, 진하게, 줄 간격 150, 가운데 정렬)
    (한국대학교) (바탕체 9, 진하게, 줄 간격 150, 가운데 정렬)
    <한 줄 띄움>
    Hong, Gildong. (2018). Paper Title. Studies in English Education,23(1), 1-26. (바탕체 8.5, 진하게, 줄간격 130)
    <한 줄 띄움>
    Hong, Gildong. (2018). Paper Title. Studies in English Education,23(1), 1-26. (바탕체 8.5, 진하게, 줄간격 130)
    <한 줄 띄움>
    The abstract is a brief and comprehensive summary of the paper. (바탕체 8.5, 보통, 줄 간격 130, 좌우여백 13.5 pt, 양쪽 정렬)
    <한 줄 띄움>
    주제어(key words): 협동학습(cooperative learning), 평가(assessment), 인터넷(Internet), 영어교육(English education), (바탕체 8.5, 보통, 줄 간격 130, 좌우여백 13.5 pt, 양쪽 정렬 )
    <두 줄 띄움>
     
    Ⅰ. 머리말 (돋움 12,, 진하게, 줄 간격 150, 왼쪽 정렬)
    <한 줄 띄움>
    이 글은 Studies in English Education에 실리는 원고의 양식을 보여 준다. 이 양식을 참고하면 손쉽게 양식을 맞출 수 있을 것이다. (바탕체 10, 보통, 줄 간격 150, 좌우 정렬)
    <두 줄 띄움>
    II. 본문(돋움 12, 진하게, 줄 간격 150, 왼쪽 정렬)
    <한 줄 띄움>
    1. 여백과 쪽의 크기 (돋움 11, 보통, 왼쪽 정렬)
    <한 줄 띄움>
    1) 여백과 쪽의 크기 (바탕체 10, 보통, 왼쪽 정렬)
    <한 줄 띄움>
    (1) 여백과 쪽의 크기 (바탕체 10, 보통, 왼쪽 정렬)
    ① 여백과 쪽의 크기 (바탕체 10, 보통, 왼쪽 정렬)
    <한 줄 띄움>
    원고를 작성할 때는 한글의 F7을 누르고 여백을 표 1과 표 2와 같은 크기로 설정한다.
    <한 줄 띄움>
    표 1. 편집 용지의 크기 (바탕체 10, 보통, 왼쪽정렬, 줄간격 150)
    가로 세로 줄 간격
    130 mm 207 mm 150 %
    표 안. 바탕체 9, 보통, 줄간격 130, 양쪽 정렬)
    <한 줄 띄움>
    표 2. 원고의 여백 (바탕체 10, 보통, 왼쪽 정렬, 줄간격 150)
    위 여백 아래 여백 꼬리 여백 좌우 여백
    10 mm 10 mm 12 mm 10 mm
    <한 줄 띄움>

    2) 표와 그림 (바탕체 10, 보통, 왼쪽 정렬)

    <한 줄 띄움>
    그림 1
    그림 1. 페이지 설정 (바탕체 10, 보통, 왼쪽)
    <한 줄 띄움>
    3) 문단 (바탕체 10, 보통, 왼쪽 정렬)
    <한 줄 띄움>
    본문의 각 문단은 국문 1칸, 영문 2칸 들여 쓰기를 한다. 문단은 최소 세 문장 이상이 필요하며 한 문단을 끝내고 새로운 문단을 시작할 때에는 빈 줄을 두지 않는다.
    <한 줄 띄움>
    4) 각주 (바탕체 8, 보통, 양쪽 정렬)
    <한 줄 띄움>
    각주와 각주 사이는 띄지 않는다. 따라서 각주 안에 있는 예문과 예문 사이도 띄지 않는다. 각주의 크기는 8포인트이고 줄 간격은 130으로 한다. 각주에는 원칙적으로 표나 그림을 넣지 않는다.
    <두 줄 띄움>
     
    III. 결론 (돋움 12, 진하게, 줄 간격 150, 왼쪽 정렬)
    <한 줄 띄움>
    크기와 속성을 요약한 표를 끝으로 결론을 대신한다. 이 논문양식이 Studies in English Education 논문 작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두 줄 띄움>
    참고문헌(돋움 11, 진하게, 줄간격 150, 가운데 정렬)
    <한 줄 띄움>
    강수철. (2001, 12월). 해외 어학 연수 이대로 좋은가? 조선일보, p. 25. (신문이나 잡지)
    김대종. (1999). 남북 대화가 노벨 평화상 수상에 미친 영향. 이의오(편). 노벨상의 정치학 (pp. 634-670). 서울: 새천년문화. (편저에 실린 논문)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1994). Publication manual of the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4th ed.). Washington, DC: Author. (출판기관이 저자)
    Author, A. A. (2000). Chapter title. In B. B. Author (Ed.), Book title (pp. 160-180). City, ST: Publisher. (편저에 실린 논문/장)
    <페이지 바꿈>
    부록 1 (돋움 11, 진하게, 가운데 정렬, 줄간격 150)
    부록 소제목(바탕체 10, 보통,가운데 정렬, 줄간격 150)
    <한 줄 띄움>
    부록 내용 (바탕체 10, 보통, 양쪽 정렬, 줄간격 130)
    <두 줄 띄움>
     
    홍길동 (바탕체 9, 보통, 줄 간격 130, 양쪽정렬)
    314-711 00시 OO동
    OO 대학교 OOOO과
    전화: (02) 123-4567
    이메일: abcd@defg.ac.kr
    <한 줄 띄움>
    Received March, 2010 (바탕체 9, 보통, 줄 간격 130, 양쪽정렬)
    Accepted May, 2010
    Final Version Received June, 2010
     

    Paper Title <Times New Roman 14, bold, centered>
    <2 line spaces>
    Gildong Hong  <Times New Roman 11, bold, centered>
    (Affiliation)  <Times New Roman 9, bold, centered>
    <1 line space>
    Hong, Gildong (2014). An Example of a Style Sheet. Studies in English Education, 19(2), 00-00. <Times New Roman 8.5, bold, 2.5-pt left & right indentation>
    <1 line space>
    The abstract in English should be written in about 200 words. The author's name and the paper title are bold-faced. The font size is in 8.5 point with margin of 2.5mm both sides. The line spacing is set at a single line. The remaining details will be in accordance with the APA style sheet.
    <Times New Roman 8.5, normal, 2.5-pt left & right indentation>
    <1 line space>
    Key words: Paper submission, GETA journal, style sheet, English education, reading motivation
    <Times New Roman 8.5, normal, 2.5-pt left & right indentation>
    <2 line space>
    I. Introduction <Arial 12, bold; left-justified>
    <1 line space>
    This file is a brief introduction to a style sheet of the GETA Journal. Questions may be rendered to the editor-in-chief. <Times New Roman 10, normal, 1-point first-line left indentation>
    <1 line space>
    1. Page Size <Ariel 11, normal, left-justfied>
    <1 line space>
    1) Paper Submission <Times New Roman 10, normal, left-justfied>
    <1 line space>
    Table 1. The GETA journal 2015 publication plan (Times New Roman 10, normal, left-justified)
    Issue Paper submission Publication
    No. 1 January 15 March 31
    No. 2 April 15 June 30
    No. 3 July 15 September 30
    No. 4 October 15 December 31
    <Inside the table, Times New Roman 9, normal>
    <1 line space>
    2) Documentation
    <1 line space>
    Papers are to be written in a designated format in Hangul Word, hopefully, but MS Office could be possible within 25 pages. We recommend avoiding special characters including non-Roman alphabets in English papers.
    <1 line space>
    3) Page Setup
    <1 line space>
    The document file uses A4 sized paper with margins of 5.5cm on top, 7cm at the bottom, and 5cm for right and left margins. The line spacing is 1.5. The heading and page numbers will be inserted by the editor.
    <1 line space>
    Table 2. Page margins for MS Word <Times New Roman 10, normal, left-justified>
    Top Bottom Header Footer left/fight
    5.5 cm 7 cm 4.2 cm 1 cm 5 cm
    <1 line space>
    Figure 1
    Figure 1. Page setup <Times New Roman 10, normal, left-justified>
    4) Font and Paragraph Set Up
    <1 line space>
    Use Times-New-Roman for English manuscripts. Section titles are separated from other text by a single line. Examples and direct quotations are separated by one line space from the main text. Notes are separated by a 5cm horizontal line from the main text. In the note there is no line space between the text and examples.
    <1 line space>
      Size Style Indent Line space Align
    Title 14 bold 0 1.5 Center
    Name 11 bold   1.5 Center
    Affiliation 9 bold   1.5 Center
    Abstract 8.5 normal 2 both 1 Justify
    Section 12 bold   1.5 Left
    Subsection 11 normal   1.5 Left
    Text 10 normal 2 1.5 Justify
    References 10 normal -6 1.5 Justify
    Foot 8 normal 2 1 Justify
    <1 line space>
    5) Citations
    <1 line space>
    Citations in the main text must follow the following convention:
    (1) Author and year in parenthesis: Charlotte and Emily Bronte were polar opposites, not only in their personalities but ... writing (Taylor, 1990).
    (2) Author in text: According to Irene Taylor (1990), the personalities of . . .
    (3) Direct quotation: Emily Bronte "expressed increasing hostility for the world of human relationships" (Taylor, 1988, p. 11).
    (4) Two authors: Sexual-selection theory often has been used to explore patters of various insect mating (Alcock & Thornhill, 1983). In addition, Alcock and Thornhill (1995) also demonstrated that ...
    (5) More than two authors: Patterns of Byzantine intrigue have long plagued the internal politics of college administration in Texas (Douglas et al., 1997).
    (6) Institution: Retired officers retain access to all of the university's recreational facilities (Columbia University, 1987).
    (7) Multiple sources:
       a. Multiple works by the same author: (Gould, 1987, 1989)
       b. Multiple works by the same author/year: (Bloom, 1987a, 1987b)
       c. Multiple authors (Gould, 1989; Smith, 1983; Tutwiler, 1989)
    <1 line space>
    The references section comprises books and articles which are in use in the main text. The initials of all words of a journal title are capitalized, while only the initial of the first word of an article and a book title is capitalized.
    <2 line space>
    II. Conclusion <Arial 12, bold; left-justified>
    <1 line space>
    The GETA Journal stylesheet basically follows the APA stylesheet by the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2 line space>
    References <Arial 11, bold; centered>
    <1 line space>
    <Times New Roman 10, normal, 3-pt reverse indentation, Alphabetical order>
    Author1, A. A., & Author2, B. B. (Year). Book title. City, ST, Country: Publisher. <book>
    Creech, P. J. (1975). Radiology and technology of the absurd (3rd ed.). Washington, DC: Houghton-Mifflin. <Multiple edition>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1994). Publication manual of the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4th ed.). Washington, DC: Author. <Author is the same as Publisher>
    Mike, T., & Larson, J. R., Jr. (1987). An introduction to organizational behavior (3rd ed.). Newbury Park, CA: Sage.
    Author, A. A. (1990). Article title with lower-case. In B. Author2 (Ed.), Book title with lower-case letter (pp. 1-15). City, ST: Publisher. <From a book edited by one editor>
    Hunt, R. (1994). Speech genres, writing genres, school genres, and computer genres. In A. Freedman & P. Medway (Eds.), Learning and teaching genre (pp. 243-262). Portsmouth, NH: Boynton/Cook
    Strunk, W., Jr., & White, E. B. (Eds.). (1979). The elements of style. New York: Macmillan. <Multiple authorship>
    Bailey, K. M., & Nunan, D. (1996). Voices from the language classroom. H. Y. Park (Ed.).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 Press.
    Hong, G. D. (2007). Essay Writing. (F. Davis & S. Y. Kim, Trans). New York, NY: Publisher. (Original work published 1999) <Translated book>
    Author, A. A. (1975). Article title with lower-case. Journal Title with Capital Letter, 13(2), 161-175. <Journal Article>
    Pavio, A. (1975). Perceptual comparisons through the mind's eye. Memory & Cognition, 3, 635-647.
    Davis, J. N., Lange, D. L., & Samuels, S. J. (1988). Effects of text structure instruction: An experimental study on foreign language readers. Journal of Reading Behavior, 20(2), 19-34.
    McIntosh, D. N. (in press). The ADA and the hiring process. Consulting Psychology Journal: Practice and Research.
    Hagstrom, P. A. (1999). Decomposing questions.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Missouri, Columbia, CA. <Unpublished dissertation>
    Ryeson, J. F. (1983). Effective management training: Two models. (Unpublished master's thesis). Clarkson College of Technology, Potsdam, NY.
    Ryeson, J. F. (1983). Effective management training: Two models. (Master's thesis or doctoral dissertation). Retrieved from www.geta.kr.
    Pendar, J. E. (1982). Undergraduate psychology majors: Factors influencing decisions. Dissertation Abstracts International, 42, 4370A-4371A. (University Microfilms No. 82-06, 181) <Published in Dissertation Abstract>
    Foster, M. E. (1982). An analysis of the relationship between preservice teacher training and directed teaching performance (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Chicago, 1981). Dissertation Abstracts International, 42, 4409A.
    Author, A. A. (1993). Title of work (Report No.23). Location: Publisher. <Technical Reports>
    Newport, E. L. (1975). Motherese: The speech of mothers to young children (Report No. 53). San Diego, CA: University of California, Center for Human Information Processing.
    Gottfredson, L. S. (1980). How valid are the reinforcement pattern scores? (Report No. CSOS-R-292). Baltimore, MD: Johns Hopkins University, Center for Social Organization of Schools.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No. ED 182 465)
    Michaels, J. (1989, June). Communication strategies and learning strategies revisited. Paper presented at the 1989 Summer Conference of the Korea Association of Teachers of English, Pusan, Korea. <Paper presented at a conference>
    Wells, C. G. (1984). Lexio-grammatical features of child language. In B. Meyer (Ed.), Proceedings of the Fourth International Symposium. Child Language (pp. 83-92). Vancouver, Canada: Mitchell Press. <Paper published in the conference proceedings>
    OSU-N Writing Lab. (2000). APA style guide: The documentation style of the APA. Retrieved on January 15, 2000, from the World Wide Web: http://www.geta.kr. <From the Internet>
    Feenberg, A. (1999b, September/October). No drills in the virtual classroom. Academie, 85(5). Retrieved on February 20, 2001, from the World Wide Web: http://www.geta.kr.
    Global English Teachers Association. (2016). Data set 1 [Data file]. Retrieved(or available) from http://geta.kr. (Data from internet)
    Hong, G. D. (2001). Statistical Software (Version 2.1) [Software]. Available from http://www.geta.kr. (Software program from internet)
    <Next page>
    Appendix 1 (Arial 11, bold, centered, 1.5)
    Sub-title (Times New Roman 10, normal, centered, 1.5)
    <1 line spaces>
    Contents (Times New Roman 10, normal, justified, 1.3
    <2 line spaces>
    Gildong Hong <Times New Roman 9, normal, left-justfied>
    Dept of English, My University
    34215, Jongro-1-ga, Jongro-gu, Seoul 100-100, South Korea
    Phone: +82-2-270-3201
    E-mail: myaccount@myhost.ac.kr
    <1 line spaces>
    Received January , 2014 <Times New Roman 9, normal, left-justfied>
    Accepted February , 2014
    Final Version Received March, 2014

▩ 연회비 납부 안내

  • 글로벌 영어교육학회의 연회비는 일반회원 3만원, 평생회원 30만원, 그리고 기관회원 30만원입니다. 단, 글로벌 영어교육학회에 최초 가입하시는 일반회원은 2만원의 입회비를 초기 납부하셔야 합니다.
  • 입회비: 2만원
    일반회원연회비: 3만원 (매해: 1.1~12.31)
    평생회원회비: 30만원 (1회 납부)
    기관회원연회비: 30만원 (매해:1.1~12.31)
  • 회원에게는 연 4회 발간하는 학술지 다운로드 및 논문 게재 자격을 부여합니다.
    입회비와 연회비는 아래의 글로벌 영어교육학회 계좌로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
    광주은행 (신은영(글로벌영어교육학회)) 110-702043-9160
    입회비와 연회비 납부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아래 이메일로 연락해 주십시오.
    연락처: 재무이사 신은영 (Shiney@scnu.ac.kr)

▩ 심사료 및 게재료

  • 투고한 논문의 심사를 위해서는 공동저자를 비롯한 모든 저자들이 글로벌 영어교육학회 당해년도 연회비를 납부한 회원이어야 합니다.
  • 심사료: 80,000원
    게재료:
       200,000원 (논문 25페이지 초과분부터 페이지 당 10,000원 추가)
       300,000원 (연구지원금을 받은 경우)(논문 25페이지 초과분부터 페이지 당 10,000원 추가)
  • 심사료와 게재료는 아래의 글로벌 영어교육학회 계좌로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
    광주은행 (신은영(글로벌영어교육학회)) 110-702043-9160

▩ GETA Account

  • 입회비와 연회비는 아래의 글로벌 영어교육학회 계좌로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
    광주은행 (신은영(글로벌영어교육학회)) 110-702043-9160

▩ Contact

  • 입회비와 연회비 납부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아래 이메일로 연락해 주십시오.
    연락처 : 재무이사 신은영 (Shiney@scnu.ac.kr)
  • 논문 투고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아래 이메일로 연락해 주십시오.
    이메일 : getamanuscript@gmail.com
  • 논문 투고는 Online Submission 을 이용하여 하시면 됩니다.

▩ 논문 투고 규정

  • 제정 1995년 06월 03일
    개정 2007년 05월 15일
    개정 2014년 12월 01일
    개정 2015년 12월 01일
  • 1조 (논문의 내용)
    영어 교육의 이론과 실제에 관한 창의적인 비판, 실험 분석, 새로운 제안 등의 내용이어야 한다. 영어학, 언어학 및 인접 학문에 관한 논문은 영어 교육적 내용이 함축되어 있어야 한다. 또한 다른 학술지에 게재되었거나 게재될 논문은 제외한다.
     
    제2조 (논문의 체제)
    1.논문의 전체 길이는 학회지 기준 25쪽을 넘지 않아야 한다. (25쪽이 초과하는 논문은 초과 분량에 대하여 쪽 당 1만원의 인쇄료를 필자가 부담한다.)
    2. 논문이 석, 박사 학위논문 혹은 학술대회 발표논문을 재구성한 것이거나 연구비 수혜논문이면 반드시 논문 제목에 별 주를 달고 이를 명시한다.
    3.공동저자인 경우 저자명에 주를 달고 반드시 책임저자(1st Author), 공동저자(2nd Author), 교신저자(Corresponding Author) 등으로 명기한다.
    4. 영문초록(Abstract)은 200 단어 이내로 작성해야 한다.
    5. 영문초록 밑에 한 줄 띄고 검색에 필요한 주제어(Key words)를 영문 논문은 '영문'으로 한글논문은 '한글(영문)'으로 표기한다.
    6. 논문 제목의 길이는 가급적 2행을 넘지 않아야 한다.
    7. 논문의 제목은 바탕체 14 point로 하고, 상위 제목부터 하위 제목의 표시는 Ⅰ.1. 1) (1) ① 순으로 하며, 첫 번째 제목과 두 번째 제목은 각 각 돋움 12, 11 point로 하고 세 번째 이하 제목은 바탕체 10point로 한다. 본문은 바탕체 10 point, Abstract는 8.5 point, 각주는 8 point로 한다. (논문체제 및 투고양식 참조)
    8. 첫 번째 제목은 위에는 두 줄 아래는 한 줄씩 띄어 쓴다. 두 번째, 세 번째 제목은 위, 아래 각 각 한 줄씩 띄어 쓴다. 네 번째 소제목 (1)과 다섯 번째 소제목 ①에 이어지는 본문은 띄어 쓰지 않는다.
    9. 모든 제목은 들여 쓰기를 하지 않는다.
    10. 본문의 각 문단은 2칸 들여 쓴다.
    11.참고 문헌, 표, 그림 등은 APA(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Style을 따른다.
    12. 논문 끝에 직장, 주소, 전화, E-mail 주소 및 휴대폰 번호를 명시한다.
     
    제3조 (원고 제출)
    1. 논문은 '한글 2007' 또는 '한글 2010'으로 작성된 파일을 학회 홈페이지 논문투고 온라인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한다.
    2. 원고 제출 시에 투고자의 직장과 자택 주소, 전화(휴대폰 번호 포함)와 Fax 번호, E-mail 주소를 명기한다.
    3. 논문의 길이는 학회지를 기준으로 하여 10쪽 이상 25쪽 이하를 원칙으로 한다. 25쪽이 넘는 논문은 초과 쪽수에 대해 쪽당 1만원의 인쇄료를 필자가 부담한다.
    4. 논문 제출의 마감 일자는 다음과 같다.
    (1) 제1호: 1월 15일
    (2) 제2호: 4월 15일
    (3) 제3호: 7월 15일
    (4) 제4호: 10월 15일
    5. 동일 필자의 단독 연구 논문 게재는 1년에 2회 이하를 원칙으로 한다.
    6. 저작권 위임 및 동의: 본 학회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에 대한 저작권은 필자와 학회가 공동으로 갖는다. 따라서 동 논문 전체 혹은 부분을 재수록 할 경우에는 사전에 필자와 학회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제4조 (기타)
    1. 필자 성명의 영문 표기는 필자가 정한 철자법을 따르되, 특별히 요청이 없는 한, 영문 논문 제목에는 '이름 성' 방식(예: Kil-Dong Hong)으로 하고, 우리말 논문의 영문 초록 및 표지, 목차에는 '성, 이름' 방식(예: Hong, Kil-Dong)으로 통일한다.
    2. 2인 이상의 공저논문의 경우, 논문작성에 대한 참여 정도에 따라 '제1저자', '공동저자' '교신저자' 등으로 저자 우선순위를 밝힌다.
    3. 예외적인 상황을 제외하고, 학생의 석사학위 또는 박사학위 논문을 토대로 한 공동 저술 논문 에서는 학생이 제 1저자가 된다.
    4. 투고된 논문은 심사를 거쳐 '게재',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재심사' 혹은 '반송'의 판정을 받는다.
    5. 게재하기로 결정된 원고의 교정은 필자의 책임 하에 행한다.
    6. 연구비 지원 수혜 논문에 한해 논문 게재료 30만원과 논문 심사료 8만원을 투고자가 부담하며, 비수혜 논문의 경우는 논문 게재료 20만원과 논문 심사료 8만원을 투고자가 부담한다. 투고된 논문이 반송될 경우에는 납부한 게재료만 투고자에게 반납한다.
    7. 게재 예정 증명서는 편집회의에서 게재하기로 결정된 이후에만 발급 받을 수 있다.
    8. 게재된 논문의 필자에게 학술지 2부를 증정한다.
    9. 논문발행은 1호는 3월 31일, 2호는 6월 30일, 3호는 9월 30일, 4호는 12월 31일에 발행한다.
    10.논문 끝에 논문 접수일(Received Month, Year), 심사일(Reviewed Month, Year), 게재확정일(Revised Version Received Month, Year)을 표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