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영어교육학회 서브메인이미지
글로벌영어교육학회

Message from the President

2015년도 회장님 사진이미지  

글로벌영어교육학회(Global English Teachers Association: GETA) 회원 여러분께,


글로벌영어교육학회는 1995년 영어교육관련 학자 및 전문가, 현장 교사들을 중심으로 영어교육에 관한 이론과 현장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교류하는 학술단체로서 창립되었으며 우리나라 영어교육 발전을 위해 주도적 역할을 해왔습니다. 그 동안 전임 회장과 임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회원들의 관심 속에서 글로벌영어교육학회는 꾸준히 성장하고 발전하여 해마다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고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인 학술지 'Studies in English Education'을 발간함으로써 국내외 많은 회원들이 우수한 연구결과물을 발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2년의 임기에 이어 제 11대 회장(2016년 1월 1일 -2017년 12월 31일)을 연임하게 되어 학회 발전에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학회의 내실과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중점사업으로 다음 세 가지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학술대회를 현장요구를 반영하여 기획함으로써 이론과 실제의 차이를 좁히고 보다 많은 회원들이 참여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장이 되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또한 국내외 영어교육관련 자매 학회들과의 협력과 교류를 강화함으로써 필요한 경우 국내 및 국제 학술대회를 공동으로 개최하고, 영어교육 현안이 되는 쟁점과 과제에 대해 지역과 국가를 초월하여 보다 많은 학자와 연구자들과 교류하고 시각을 확대할 수 있는 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학술대회 외에 콜로퀴엄 및 워크샵을 새로이 연례행사로 추가함으로써 대학, 초 중등 영어교사 및 교육기관 종사자들의 현장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실제적인 교육기법 활용역량을 강화시키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셋째, 학술지 'Studies in English Education' 이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서 우수한 평가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현재 정착단계에 있는 온라인 논문투고 및 심사시스템의 효율을 높이고, DOI(Digital Object Identifier)를 발급받아 저작권 보호와 함께 연구자들의 논문인용을 위한 접근성을 높이겠습니다. 나아가 다수의 해외편집위원을 확보하여 학술지의 국제학술지로서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도록 할 것입니다.

이러한 저의 계획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저와 함께 글로벌 영어교육학회를 이끌어갈 11대 임원들의 노력과 헌신뿐만 아니라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합니다. 글로벌 영어교육학회 회원 여러분, 11대 글로벌 영어교육학회 임원진에게 큰 격려 부탁드리며 글로벌 영어교육학회와 함께 영어교육에 대한 여러분의 전문역량을 꾸준히 키워나가고 학문적인 큰 결실이 있길 빕니다.



글로벌 영어교육학회 회장
호남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교수
정행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