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영어교육학회 서브메인이미지
글로벌영어교육학회

Message from the President

2018년도 회장님 사진이미지  

글로벌영어교육학회(Global English Teachers Association: GETA)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글로벌영어교육학회 12대 회장 오마리아입니다. 글로벌영어교육학회는 지난 20여년간 한국 영어교육 현장과 이론의 균형 잡힌 발전을 위해 힘써온 영어교육 학술단체로서 우리나라 영어교육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왔습니다. 그 동안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진들 그리고 회원님들의 헌신적인 공헌과 진심어린 봉사의 결과로 글로벌영어교육학회는 매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해마다 연례학술대회는 성황리에 개최되어 국내외 많은 학자, 현장 교사와 행정 전문가들의 만남의 장이 되고 있으며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인 학술지 'Studies in English Education'은 일 년에 네 번 발간되어 회원들의 논문들을 엄선하여 발표하고 있습니다.

날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글로벌영어교육학회의 무궁한 발전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저는 다음과 같은 중점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우선, 학술대회와 학술지 발간과 함께 회원들이 영어교육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전문가 강의를 중심으로 워크샵을 진행하겠습니다. 워크샵 주제는 교사 회원들의 중론을 모아 정하고 주제에 대한 최고의 전문가를 모셔서 워크샵을 거행하고 그 과정과 결과를 학회 홈페이지에서 전 회원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둘째, 연례학술대회는 한국 영어교육 학자들의 연구한 결과와 함께 더 많은 현장 교사들이 교수한 경험의 과정과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며 토론하는 장으로 만들겠습니다. 초, 중, 고등학교와 대학 그 외의 다양한 영어교육기관에서 영어교육이 좀 더 나은 방향으로 수행되기 위해서는 이론 전문가 뿐 아니라 현장교사들의 노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연례학술대회에서 현장교사들이 자신의 교수 경험과 결과를 나누는 ‘현장연구’ 발표장을 만드는 데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셋째, 학회학술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온라인 논문투고, 논문심사 및 투고논문 수정 및 발간 등 여러 단계마다 학술지 온라인시스템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학회학술지의 접근성이 높아진다면 국내 학자나 교사들의 투고뿐만 아니라 해외 학자나 교사들의 투고가 많아질 것이며 그에 따라 학회 인지도가 증가하여 회원 수도 증가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는 미약하지만 앞으로 이년 동안 글로벌영어교육학회 회원님들의 뜨거운 격려와 응원 속에서 위와 같은 약속들을 실행에 옮기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님들이 하시는 일마다 모두 소원성취하시고 늘 건승하시기 빕니다. 회원님들의 성원에 진심을 다해 두 손 모아 감사드립니다.



글로벌 영어교육학회 회장
전주교육대학교 영어교육과 교수
오마리아 올림